오이타시 로케이션 오피스

TOP > 오이타시 개요 - 이벤트정보

오이타시 개요 - 이벤트정보

오토모시대 400년에 걸쳐 성하마을로 번성하였고 푸른 바다와 녹음 가득한 산으로 둘러싸인 오이타시는 음식, 관광, 문화 매력 만점인 마을입니다. 오토모시대 이래의 역사를 자랑하는 혼바 쓰루사키 춤대회와 오이타시민의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다나바다마쓰리(칠석축제) 등 축제와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스이교에

[1월/쓰루사키, 호신지절]

교통, 해상 안전기원을 위해 행해지는 고된 수행. 훈도시(샅바) 한 장을 두른 승려가 경전을 읊으며 머리에 찬 물을 끼얹는다.

겐 하치만구 춘기대제

[4월/쓰루사키, 구니무네]

축제용 가마가 서로 격렬하게 부딪치며 상대방의 가마를 부서뜨리는 축제. 310년 전부터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싸움축제라 불리우며 사랑을 받고 있다.

만코지노이치(만코지절 시장)

[5월/사카노이치, 만코지절]

1420년의 역사를 지닌 물물교환시장으로 [가엔가에(사세요 사)]라고 말하면서 칠흙의 어둠 속에서 바다와 산에서 나는 진미를 교환한다. 교환시장은 기간 중 토요일 미명.

나가하마신사 여름축제

[7월/나가사마신사]

현의 여름축제 중에서 제일 먼저 열린다. 광나무 가지에 작은 떡을 잔뜩 단 오미카떡과 미타테세공(주변에 있는 생활도구를 사용해 동물, 인형 등을 비슷하게 만드는 것)이 유명하다.

나나세 호무라 불축제

[7월/나나세가와강 자연공원]

[정열의 불길]이라는 의미를 담은 불. 웅장한 소나무기둥과 나나세가와강의 양 강가 2km를 초롱으로 수놓은 불의 제전이 나나세가와강 자연공원을 무대로 개최된다.

오이타 다나바타마쓰리 (칠석축제)

[8월/중심부 상점가]

각 상점가가 취향을 살려 만든 호화스러운 칠석장식을 겨룬다. 축제광장에서는 후나이팟친이라는 장식가마행렬과 치키린바야시 춤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혼바 쓰루사키 춤대회

[8월/쓰루사키공원 운동장]

400년 이상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호화찬란한 춤으로 수만명의 구경꾼이 몰려든다. 국가 무형민속문화재로 선택되어 있다.

가쿠노이치(가쿠시장)

[9월/가쿠신사]

제진노신의 제전. 현의 가을축제 중에서 제일 먼저 열린다. 6년에 한번 묘유년에 열리는 다이묘행렬이 유명하다.

오이타 국제휠체어 마라톤

[10월/현청 앞∼시영육상경기장]

국내 유일한 국제공인 휠체어 마라톤으로 세계 일류 선수들이 모인다. 신체의 부자유를 극복하고 달리는 모습은 감동을 부른다.

오이타 환타지

[12월/중앙도오리거리, 유호공원]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에 의한 빛의 제전. 심볼타워를 비롯한 스탠드 오브제, 장식 트리에 의한 빛의 화려한 쇼.

Copyright (C) 2006 Oita City Location Office
Staff Blog
오이타시 로케이션 오피스 영어 중국어 한글어 일본어